찬미 예수님. 아멘. 반갑습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지난 해 우리나라의 1인당 쌀 소비량은 56.7kg으로 오래 전에 기록하였던 수준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과잉 생산이 문제라고 하지만 이는 쌀농사밖에 믿을 길이 없는 농민들의 입장에서는 어쩔 수가 없는 일입니다.
사실 정부는 많은 양을 수매하고 있지만 동시에 쌀 생산은 크게 증가하지는 않고 있지만 소비되는 양은 크게 줄어 들어서 우리 일반인들이 보기에도 이는 심각한 수준입니다.
동시에 우리나라의 고유 생산물인 우리밀의 소비는 크게 증가하지 않아 농가들의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들이 현 시점에서 농업을 포기한다면 이는 식량주권의 문제뿐만이 아니라 민생에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쌀, 우리 밀의 소비를 늘리게 할 수 있는 정부의 특단의 대책과 국민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어 보았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한 천주교신자이자 그리스도인 중의 작은 자로서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
미래를 전망하는 미래학자들은 미래에 에너지 문제뿐만이 아니라 식량의 문제도 심각해질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에너지의 무기화, 식량의 무기화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사항입니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