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slider01 slider02 slider03 slider04
대구지구형제회




1) 주보성인 :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2) 집회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 86-5(프란치스카눔 내) 재속프란치스코회

3) 형제회 소개대구지구 형제회는 대구, 경상북도(대구대교구와 안동교구)에 소재를 둔 단위형제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60주년을 맞은 대구지구형제회는 대구지역에 1962년 교구 사제이셨던 박재수 신부님께서 시작하셨던 안토니오형제를 비롯하여, 또한 주일에 프란치스카눔에서 정기모임을 갖는 (엘리사벳, 루케치오루도비코 )형제회와 월요일에 모임을 갖는 대구 프란치스코형제회, 토요일에 모임을 갖는 레오형제회가 있고, 본당 신자 형제들로만 구성된 (삼덕 프란치스코, 월성 프란치스코, 성 김대건 프란치스코) 형제회가 있습니다. 경상북도 지역에는 경산 프란치스코형제회, 포항 프란치스코형제회, 경주 글라라형제회, 구미 베네딕도형제회, 포항 죽도글라라형제회가 있습니다. 안동교구에는 안동 프란치스코 준비형제회가 있습니다. 현재 총 회원 수가 790여명 되며 형제회 사도직으로 포항 형제회에서는 무료급식소(평화의 집), 경주 형제회에서는 본당 사회복지회와 연결해 반찬봉사를, 그 외 단위형제회에서는 독거어르신 반찬봉사, 시각장애인 선교회, 호스피스 봉사, 홀트 아동복지회, 또한 대구교구 까리따스 자원봉사와 단위형제회별로, 구역이나 몇 몇 형제들끼리 사도직을 하는 형제들이 있습니다.

 

대구지구형제회에서 주관하는 영성학교와 양성봉사자 학교를 통해 단위형제회 자체 양성을 목표로 단위형제회 양성교사를 육성해 왔으며 현재 제8기 영성학교가 수강 중에 있습니다. 또한 3년에 한 번, 하계수련회를 통해 형제들이 함께 모여 형제애를 나누고 있습니다.

 

교구와의 친교를 위해 교구청 및 대리구청 방문과 성소후원금 등을 비롯해 교구 사회복지에 형제회 이름으로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구지구형제회는 특히 본당 안에 본당신자 형제들로만 구성된 형제회를 통해 소속 본당 안에서 복음을 살고 봉사하는 작은 형제회의 모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지구형제회는 꼰벤뚜알 프란치스코수도회의 영적보조를 받고 있으며 월배수도원과 정기적인 만남(부활시기, 성탄시기)을 비롯해 1회와의 친교를 나누고 있습니다.



대구지구 최근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