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slider01 slider02 slider03 slider04
청년회
 

만 17세 이상 32세 미만의 미혼 젊은이들에게는 재속프란치스코회 입회에 앞서 프란치스칸 성소 탐색의 여정으로서 프란치스칸 청년회의 활동을 권장합니다. 

프란치스칸 청년회 (Franciscan Youth) 란 재속프란치스코회 회칙 제24조 및 회헌 96,97조의 정신에 따라 설립된 프란치스칸 청소년 사목의 일부로서 프란치스칸 가족 안에서 아씨시 프란치스코 성인의 모범을 따라 복음적 삶에로 부르심을 받은 젊은이들의 형제적 공동체입니다. 따라서 청년회원들은 프란치스칸 가족의 한 일원으로서 수도1회로부터는 영적 도움을, 재속프란치스코회로부터는 형제적 도움을 받아 모임의 내용을 부요하게 합니다.

또한 청년들은 재속프란치스코회의 회칙을 프란치스칸 청년 고유의 성소심화를 위한 영성적 문헌으로 여겨, 성 프란치스코 정신에 따라 복음적 삶을 살아가고, 이로써 자기를 쇄신하며 프란치스칸 사도직 활동에 기여합니다.

이러한 목적에 따라 청년회에서는 건전한 사회인, 생활하는 크리스천, 활동하는 크리스천으로서의 성숙을 지향하고 그에 걸맞는 형제적 봉사와 교육, 피정, 캠프, 국제적 친교모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며, 활기에 찬 상호간의 친교로 회원 모두의 세라핌적 사부이신 프란치스코 성인의 영성이 교회와 사회생활 안에서 살아 움직이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청년회의 정회원이 재속프란치스코회에서 서약하고자 하는 경우 청년회 활동기간은 지원기로 간주되며 해당 형제회로부터 위임을 받아 일정한 교육 후, 재속프란치스코회에서 서약할 수 있습니다.


프란치스칸 청년회에 관심있는 분이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은 해당 지역의 청년회에 연락하면 됩니다.


유프라 홈페이지 http://youfra.org/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