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군이 돈바스 지역의 사실상 점령과 해방을 눈 앞에 두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돈바스 전황에 대한 서방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사실상 돈바스 해방을 선언하면서 러군이 이 지역에 대한 군사 작전을 눈 앞에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지역의 전투는 사실상 우크라이나 측에 불리하게 돌아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서방 세계는 돈바스 지역의 러군의 장악을 인정해야 하는 묘하고 복잡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러시아가 원하는 것은 서방 측이 이 전쟁에 대하여 싫증을 느끼고 관심을 잃어 가는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크렘린궁 츽은 서서히 그들의 생각을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사람들 특히 외교 전문가들과 전쟁 전문가들은 실제로 모든 것이 우크라이나 측에 불리하게 돌아 가고 있으며 이 문제의 궁극적 해결은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에게 달려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기도하고 노력하고 연대해야 할 것입니다. 전쟁과 불행의 땅이 되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하느님의 자비와 평화가 임하시기를 기도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한 천주교신자이자 그리스도인으로서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
지금도 세상에는 아직도 문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이 노력하고 연대하고 문제들의 해결에 노력하여 나간다면 이 문제들은 신속하게 아니면 차근 차근 해결해 나갈 수가 있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악마와 사탄의 간계에 넘어가지 않도록 깨어 기도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