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 예수님. 아멘. 반갑습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우리는, 아니, 저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교회가 매우 문제가 많은 가운데 놓여 있다는 사실에 동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는 천주교나 개신교의 내부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는 저의 과거로 부터 이어온 종합적 판단에 근거합니다.
천주교의 대한 천주교 수호 연합이라는 단체는 강우일, 이용훈 주교님과 심지어 염수정 추기경님까지 싸잡아 비난하고 있으며 얼마전 바티칸에 5,000명 신자의 명의로 강우일 주교님의 파문과 주교직 박탈을 청원하는 편지를 교황님과 추기경님들께 청원하였고 가끔씩 수원 시내를 차량 시위를 하며 세불리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즉 "영육 간에 건강하라"는 말 대신에 "마음과 몸이 건강하라"는 말을 하였다는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이유였습니다.
개신교회는 아니 개신교 아니 그리스도교를 빙자한 일부 자칭 교회라고 하는 곳에서 지금 이상한 삼위일체 교리와 이상한 하느님을 가르치는 교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하나님의 교회라는 교회는 "하나님 어머니"라는 것을 가르치고 있으며 "자칭 재림 예수"라고 하는 안산홍이 창립하였습니다.
그가 죽자 그의 영적 부인이라는 장길자는 그의 영이 자신에게 내려서 자신이 "여자 예수"라고 주장하였고 신자수는 신천지보다 많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신천지(정확히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 장막 성전)와 하느님의 교회 등과 그 밖의 이상한 교회의 신자 수는 대략 다 합하여 그 신자 수가 합이 100만에 이릅니다. 이러한 교회의 탈을 쓰고 아니고 종교도 아닌 유사종교인데도 하느님을 믿고 그리스도교라고 하는 것입니다.
천주교도 앞서 말한 대수천뿐만이 아니라 나주의 마리아의 방주라는 잘못된 신심을 가진 단체가 윤 율리아라는 여인이 성모 마리아로부터 계시를 받았고 그곳의 성모상이 피눈물을 흘리고 하늘에서 성체가 내리고 자신이 영성체할 때 성체가 그리스도의 몸으로 변했다는 것을 주장하고 자신의 소변을 먹으면 치유의 기적이 일어난다고 주장하였다고 합니다.
잘못된 삼위일체 하느님의 교리와 잘못된 예수 그리스도나 이상한 하느님에 대하여 가르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며, 잘못된 신앙과 잘못된 신심을 전하고 있어서 비판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들은 착하고 좋은 일도 많이 하고 봉사도 열심이며 전교도 충실히 합니다. 그런데 왜 잘못되었다고 할까요?
서울에 가려면 서울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타야지 그 반대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안 되는 것임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 바꾸어 말하면 하느님의 나라 즉 천국에 가려면 하느님을제대로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생각되지 않습니까...?
성경만 달달달 외우고 미사나 예배에 빠지지 않는다고 그리고 전교나 봉사에 열심이고 선한 일을 하고 노력한다고 하여도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제대로된 신앙을 가지고 올바른 믿음을 가르치는 교회에 다녀야 되는 것입니다.
교회도 아니고 종교도 아닌 이상한 교회나 신앙을 멀리하시라는 뜻입니다. 의사들이 말하듯이 부디 고진참고 바랍니다. 그래서 그러한 교회 아니, 유사종교를 멀리하시라는 뜻입니다.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사순 시기 되시기를 바랍니다.
팝 가수 마돈나가 자신이 예쁘고 잘 나고 재주가 많고 착한 여자라고 해도 성모 마리아라고 주장할 수 없는 이유와 유사 종교와 올바른 신심의 차이입니다. 부디 명심들 하시기 바랍니다. 다시금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2022년 3월 21일 사순 제3주간 월요일에.
경기도 화성시 병점 2동의 한 작은 아파트의 집에서 수정하여.
한 천주교신자이자 그리스도인으로서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