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 예수님. 아멘. 반갑습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세상에는 사이비 과학, 사이비 종교를 조합하여 그럴 듯한 이론과 논리로 자신들의 주장을 설파하는 사이비 과학자, 사이비 종교인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럴 듯한 기적이나 표징을 보여 주는 것처럼 하여 사람들을 유혹하여 곤란한 처지의 사람들을 꾑니다.
탈출기 즉 출애굽기를 보면 파라오의 제사장들도 지팡이를 뱀으로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고 신약 성서에도 마술사나 요술장이를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있는 것입니다.
어떠한 일이나 사건이 하느님에게서 온 것인가 사람에게서 온 것인가를 아는 것 또 그것이 사탄에게서 온 것인지를 아는 것은 결국 우리를 도우시는 성령 하느님의 도움으로 분별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이비 과학은 과학의 탈을 쓰고 그럴 듯한 이야기로 사람에게 이상한 일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보여 줍니다.
사이비 종교가 늘어난 것은 과학만능주의와 의학만능주의 그리고 독심술이나 이른 바 관심법(?!)과 다름이 없는 것을 동원하여 사람들을 속이고 유혹하기 때문입니다.
무당들이 작두를 타는 것이나 차력사들이 하는 일도 신기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기적이나 표징이라고 할 수가 없음은 분명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 하늘의 기적과 이적, 그리고 표징과 그 외의 것을 분별하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 끝 >>
한 천주교신자이자 그리스도인 중의 한 사람으로서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