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 예수님. 아멘. 반갑습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아래의 글은 제가 어떤 사람들에게 현대의 정치와 경제, 그리고 일부 종교 지도자들의 어리석은 행태를 비판하며 올린 것을 편집이 없이 올린 글을 그대로 적은 것입니다. 좀 거친 표현이 있더라도 이해 하시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잘못된 지도자들과 잘못된 종교인들을 만나서 잘못된 길로 빠지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말하듯이 그리고 어린아이들까지 알고 있듯이 사람 나고 돈 났지 돈 나고 사람 난 것이 아닙니다.
일부 종교인들은 사이비 종교인들과 어울리고 잘못된 지도자들을 만나서 교리에도 없는 가르침을 전하고 자신들은 개, 돼지처럼 살면서 백성들에게는 사람답게 살고 도덕과 율법을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도대체 예수님 시대와 달라진 것이 무엇입니까?
자신들이나 똑바로 살지 대다수의 선량한 사람들에게 그런 말을 안 해도 사람들은 순박하게 삽니다.
남들에게 그런 말 안 해도 자신들의 삶을 회개하고 돌이켜 보고 반성하라고 하십시오.
지도자들이 돈, 명예, 권력, 섹스에만 몰두하고 잘못된 삶을 살고 종교인들이 그들과 결탁하여 어둠의 세력과 어울려 하느님의 자비와 사랑을 깨닫지 못하면 세상과 사회, 교회와 종교는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의 잘못과 실수를 하느님이나 부처님이 벌하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고백하고 심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부인을 해도 있는 천국, 있는 지옥, 있는 연옥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제발 좀 지도자들과 종교인들이 물신주의나 황금만능주의, 보신주의에 빠지지 말고 꼼수부리는 것을 버리고 자신들부터 깨닫고 회개하고 뉘우치고 반성하여 바른 길을 가고 백성들에게 그런 것들을 전하기를 바랍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한 천주교신자이자 그리스도인으로서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