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이 나쁜 것은 그들의 교리가 잘못되었기 때문만이 아닙니다.
물론 그럴 수도 있겠지만 그들의 생각과 말과 행동 양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옳은 일입니다.
그러나, 이단이 나쁜 것은 그것이 사람들에게 자유와 권리를 빼앗고 행복한 삶을 살지 못하게 잘못 인도하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한 유사종교 때문에 우리나라와 우리 사회가 난리가 난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신정국가 건설과 같은 그럴듯한 주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인권과 자유와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신자들로부터 빼앗았습니다.
그들의 주장이 옳고 그들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옳고 그들이 주장하는 종말론이 옳다면 다음의 종교들이나 유사종교도 그 잘못이 인정되고 그들의 범죄 행위도 용서받고 이해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일본의 옴 진리교(오우므 신리코), 얼마 전의 중동의 무장 종교집단 IS(다에시), 미국의 다윗파 교단, 남미의 인민사원(PEOPLE's TEMPLE)도 그들의 행위가 정당화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이단에 대하여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바로 전술한 그것들입니다.
추가)한 번 우리나라의 이단에 대하여 알고 싶으신 분은 인터넷 검색창에 다음과 같이 쳐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이단 종교", "한국의 이단 기독교", "한국의 이단 교회", "한국의 이단", 이상등입니다.
찬미 예수님. 평화를 빕니다. 아멘. 감사드립니다...!
-한 천주교신자 윤승환 사도 요한 올림
그 동안 저만 글을 올렸습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신 점 감사드리며, 부디, 여러분들도 새로운 이야기나 사연, 글을 싣어 저와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부탁을 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